카테고리 없음2017. 8. 13. 16:07  │BO NI

폰타지오네 프라다는 공사중

4 3일 일정: Fontazione Prada > Zona tortona, Mudec > Duomo

 

처음 방문한 곳은 폰타지오네 프라다. 폰타지오네 프라다는 프라다 재단이 양조장을 개조하여 현대미술품을 수집하는 미술관이다. 건축가 렘쿨하스가 설계한 미술관이다. 주로 현대미술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는데 현대미술에 식견이 없어서인지 작품들이 크게 와닿지 않았다.

 

하지만 공간에서 주는 긴장감들이 좋았고 높은 층고와 거친 마감들이 작품을 돋보이게 하는 공간임에는 틀림없다. (입장료: 10유로)

 

저기 보이는 골든뷰.

골든뷰 건물은 인원이 제한되어있기 때문에 바로 들어갈 수 없다. 미리 시간을 예약 한 뒤 한시간쯤 뒤 들어갈 수 있었는데 사실 내부는 별게 없었다... 그래도 기다리는 시간이 좋았으니깐.

 

BAR LUCE. 영화감독 웨스 애더슨의 기획한 꺠풰에서 커피한잔.

 

점심으로는 가는 길에 지나쳤던 레스토랑&? taxi blues 에서 간단히 먹었다. 가격도 메뉴당 5-10유로 정도로 적당한 가격. 주문이 안들어간 해프닝도 있었지만 맛은 좋았다.

 

 

 

MUDEC 출입구

MUDEC 내부

점심식사 후 토르토나에 위치한 Mudec museum으로 향했다. MUDEC은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가 설계한 미술관이다. 실내에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었는데 전시를 보진 않았다. 토르토나(Zona Tortona)는 밀라노의 가구박람회 기간을 맞아 다양한 전시를 준비하고 있었다. 박람회 기간에 맞춰 오픈하기 때문에 들어 갈 수 있는 곳은 없었고 그래,이틀뒤에 오면되니깐! 하며 우리는 쿨하게 PASS! 하고 토르토나를 지나쳤다.

 

오후를 뽈뽈뽈 돌아다녔던 두오모 주변 사진으로 글을 마무리 해야겠다. 밀라노는 다른 이탈리아 도시보다 깨끗하고, 세련된 도시다. 로마랑은 느낌이 전혀 다르군..